바로가기

  • 관람시간
  • 안내해설
  • 예약신청
  • 오시는길

관람객서비스헌장

> 기타 > 관람객서비스헌장

문화유산 관람객 서비스 헌장
-우리의 다짐-

문화재청 공무원은 우리 겨레의 삶의 예지와 숨결이 깃들어 있는 소중한 보배이자 인류문화의 자산인
문화유산을 원래의 모습대로 보존하여 후손에게 온전하게 물려주는 것이 우리의 사명임을 깊이 인식하고
문화유산 현장을 방문하시는 국민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1.우리는 모든 방문객을 밝은 미소와 자상한 말씨,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맞이하겠습니다.
1.우리는 모든 방문객을 밝은 미소와 자상한 말씨,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맞이하겠습니다.
1.우리는 모든 방문객들께 최적의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우리는 모든 민원을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국민의 입장에서 처리하겠습니다.
1.우리는 업무 수행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1.우리는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로 국민 개개인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1.우리는 행정처리 과정에서 국민들께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바로잡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1.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천사항을 국민들께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 문화재청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관람객을 맞이하는 경우
- 관람객을 맞이할 때는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오십시오 또는안녕하십니까?”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전 직원은 반드시 신분증을 패용하여 관람객께서 신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한 관람객을 위하여 관람도우미를 배치하고, 별도 요청시 관람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